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![]() | 일반적으로 중ㆍ고속 교반시 교반기의 위치가 교반조의 중심에 위치할 경우 [그림1]과 같이 중심부부터
외주의 근처까지 축과 동일하게 회전하는 고체적회전부(Concentnic-Vortex Flow) 현상이 일어나 각 부분의
속도차가 발생하지 않는다. 즉, 액에 전단력이 작용하지 않아 교반 효율이 낮아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 다만, 큰 소용돌이 흐름에 의해서 나팔모양의 흡입구가 교반익 부근까지 생겨서 공기를 빨아들이는 일이 많으므로 액과 공기를 접촉시킬 필요가 있을 경우와 약품과 액의 급속한 혼합교반이 필요없을 때 부분적으로 사용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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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반효과가 좋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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난류현상이 일어나며 특히, 방해판 주변으로 와류현상이 발생하여 혼합교반에 적합한 조건을 얻을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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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착 각도(수직방향)는 10~15로 하고 [그림4]의 평면도와 같이 좌?우측으로 10~15 편심시켜서 선회류가 발생되도록 설치한다. 특히, 교반조 중심에서 교반날개가 안쪽으로 위치하도록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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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ELLER 종류 | PROPELLER | PITCHED PADDLE | PITCHED TURBINE | FLAT TURBINE | DISPERSE TURBINE | ANCHOR | HELICAL RIBBON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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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용 회전수 | 180~400RPM | 20~120RPM | 50~300RPM | 500~3000RPM | 10~60RPM | 10~60RPM | |
사용점도 | 3000CP 이하 | 50000CP 이하 | 30000CP 이하 | 50000CP 이하 | 300000CP 이하 | 500000CP 이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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